언론보도- “2015 제2회 자립프로그램 및 아동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선정!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 커뮤니티 > 자료실
자료실

언론보도- “2015 제2회 자립프로그램 및 아동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선정!

에델마을 0 6024
 

< 이데일리 뉴스 기사 발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개발원) 아동자립지원단은 114,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2015 2회 자립프로그램 및 아동 우수사례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9월부터 한 달간 자립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사례, 자립을 성실히 준비 중인 보호아동 및 자립에 성공한 보호 종결아동을 주제로 접수를 진행했다.

프로그램부문 최우수상에는 에델마을,우수상( 2개 기관)에는 부산아동자립지원전담기관, 이리보육원이 선정됐다. 

자립프로그램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에델마을의 일상생활기술프로그램 나는 에델마을 셰프20141월부터 17개월간 재래시장을 보호종결예정아동이 직접 방문해 식재료를 구입하고,

국과 반찬을 만들어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보호종결을 앞둔 중고등학생들의 강점을 발굴하고 일상생활기술 능력을 향상시키며, 자립프로그램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아동자립지원단 진선미 단장은 이번 공모전은 자립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기관 및 자립을 성실히 준비한 아동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자 실시됐으며, 시설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립프로그램의 확산가능성이 크고 지속적으로 운영 등이 가능한 프로그램과 자립지원사업에 성실히 참여하고 본보기가 되는 아동을 선정해서 자립지원사업을 활성화시키는데 큰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0 Comments
제목